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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라이먼트를 자가정비 할수있을까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얼라이먼트를 자가정비하는데 시간을 쏟을 바에는 타이어공업소에가서 돈주고 작업요청한다는 의견입니다.

외국의사이트에서 얼라이먼트를 자가정비 하는방법에 관해서 나와있는건을 보았는데 재미삼아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얼라이먼트를 잡는대는 기계가 필요함으로 따라하는것에는 비추천 드립니다.


그럼 자동차 얼라이먼트 셀프정비 한번 보도록 해요.






타이어 압력을 확인하십시오. 


계속하기 전에 타이어를 적절하고 균등하게 팽창시켜야합니다.

제대로 팽창되지 않은 타이어가 실제로 성능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먼저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것을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를 팽창시키는 것이 나중에 측정 할 때 정확한 판독 값을 얻는 데 중요합니다.







사양을 확인하십시오.


적절한 정렬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 수리 매뉴얼을보십시오. 자동차의 이상적인 발가락, 휨, 캐스터를 묘사하는 숫자를 찾아야합니다.

이 숫자를 적어 라. 이 숫자가 의미하는 바를 모를 수도 있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파트 2와 파트 3에서 설명 할 것입니다. 이제는 정확한 숫자를 정확하게 기재하십시오.






프런트 엔드 서스펜션을 확인하십시오. 


서스펜션이 느슨하거나 마모 된 부분이 있으면 문제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타이어 압력 문제와 마찬가지로 정지 상태 문제로 인해 측정 값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먼저 여기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평한 지역으로 차를 몰고 프런트 엔드를 잭으로 올리고 차를 잭 스탠드에 놓습니다. 핸들이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일단 차가 들어 올려지면 서스펜션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각 바퀴를 잡고 수평과 수직으로 흔들어주는 것입니다. 움직임이별로 없다면 정지 상태가 양호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서스펜션이 느슨한 경우 마모 된 부품을 교체해야합니다. 여기에는 나쁜 볼 조인트, 랙, 부싱, 기어 박스, 타이로드 끝 또는 조향 패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서스펜션 작업을하는 경험이 없다면 아마도 전문적인 정비사에게 차를 가져 가야 할 것입니다.





적절한 밸런스를 결정하십시오. 


앞쪽에서 보았을 때 앞쪽 가장자리가 뒤쪽 가장자리보다 휠에 더 가깝거나 (토인) 또는 더 멀리 떨어져있는 (토우 아웃) 양을 나타냅니다.  자동차에 따라 수동으로 제로 발 (앞과 뒤 사이의 거리가 같음) 또는 약간 발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밸런스는 대부분의 정렬 문제의 근원이며, 자신을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선을 그리다. 


자동차를 잭에 올려 놓은 상태에서 주머니칼, 얇은 분필 조각 또는 흰색 연필을 타이어 트레드 중앙에 대십시오. 손을 아주 세우고 조수에게 타이어를 한 바퀴 돌려서 원주 주위에 선을 만듭니다. 다른 쪽에서도 똑같이하십시오.

트레드가 평평한 타이어가 타이어에없는 경우 클램프 또는 유사한 고정 장치로 마킹 도구를 매달려 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차를 낮추십시오. 


차를 땅에 내려 놓은 후 각 차 위의 차를 몇 번 밀어 내리고 차를 정착시킵니다.





차를 굴려 라. 


바퀴가 똑바로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잠그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차를 적어도 10 피트 앞쪽으로 밉니다.







문자열을 늘립니다. 


조수와 함께 끈 또는 와이어 조각을 가져 와서 스핀들을 사용하여 타이어 앞면에있는 선들 사이에 늘려서 끈의 거리를 측정하십시오. 각 타이어의 뒷면에있는 과정에서 반복하십시오.

스트레치가없는 문자열이나 와이어를 사용하는 한이 방법으로 매우 정확한 측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뺍니다. 


앞면의 거리가 뒤쪽의 거리보다 작 으면 휠이 앞쪽으로 닿아 있습니다. 등의 측정 값이 더 작 으면 이탈합니다. 그것들이 동일하다면, 당신은 0 발이 있습니다.

뒷발은 컨트롤과 타이어 수명에도 중요합니다. 앞뒤 휠을 서로 나란히 정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 : 평행). 

앞발과 마찬가지로 뒤쪽 발가락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뒤쪽 발가락이 맞지 않으면 전문 기술자를 만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뒤꿈치가 앞 발끝보다 먼저 조정되어야하므로 뒤쪽에 문제가있는 경우 앞면 조정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오른쪽 휨을 결정하십시오. 


Camber는 자동차 헤드를 볼 때 바퀴의 수직 각도입니다.  상단에서 서로 가깝게있는 바퀴는 "음수"휨을 가지고 있다고 간주되고, 바닥에서 서로 가까이있는 바퀴는 "양수"휨을 갖습니다. 당신의 차에 따라서, 설명서는 아마 안정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경미한 부정 캠버를 아마 추천 할 것이다.





측정 삼각형을 잘라냅니다. 


뻣뻣한 판지 또는 나무 한 조각을 가져 와서 바퀴와 같은 높이 인 완벽한 직각 삼각형 (90도 각을 가진 하나)으로 잘라냅니다.







삼각자를 놓고 측정을 합니다.


자동차 정면에서 시작하여 삼각형의 바닥을 차량에 수직 인지면에 놓고 바퀴의 중심에 대해 90도 각도의 다른 쪽을 놓습니다.


측정을하십시오. 측정 장치와 타이어 사이에는 윗부분에 간격이있을 것입니다. 눈금자 또는 캘리퍼스로 이것을 측정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의 캠버입니다.


다른 앞바퀴와 반복하십시오. 두 휠은 거의 같아야하며 설명서에 지정된 범위 내에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캠버를 정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이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캠버가 꺼져 있다고 생각되면 자동차를 앞뒤로 움직여 타이어를 반 바퀴 돌린 다음 다시 측정 해보십시오.


앞쪽 또는 뒤쪽의 캠버에 문제가 있으면 차량 핸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귀하의 차량이 심각한 사고를 당하지 않는 한, 귀하의 캠버가 심각하게 정렬되지 않을 것 같지 않습니다. 캠버를 교정해야 할 경우 발 조정 전에 조정해야합니다.


캠버는 일반적으로 일반 공구로 집에서 교정 할 수는 없지만 실제로 일부 차량의 경우 주요 부품을 구부리거나 교체하지 않고 조정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 수리 및 전문 공구에 대한 경험이 없다면 직접 조정하지 마십시오.








타이로드 끝을 찾으십시오. 


타이로드는 스티어링 시스템과 휠 사이의 연결입니다. 로드 끝 부분은 휠 내부에서 가끔 발견되는 L 자 부분입니다.

타이로드가 끝나는 모양과 정확히 그들이 당신의 특정 자동차에 위치하는 곳을 이해하기 위해 자동차의 설명서 및 / 또는 인터넷의 일부 그림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잠금 너트를 풉니다. 


타이로드와 각 타이로드 엔드 사이에는 제자리에 고정되는 너트가 있습니다. 렌치로 너트를 풀어야합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운전자 측 잠금 너트가 반 시계 방향으로 돌려 질 수 있고 조수석 측은 시계 방향으로 돌려 질 수 있습니다. [20]

스티어링 시스템에 따라 벨 로즈가 내부 타이로드에 달라 붙지 않도록 각 끝에서 제거해야하는 클램프가있을 수도 있습니다. [21]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정렬 한 후 오랜 시간이 지났 으면 나사산 부품이 고착되어 WD40과 같은 윤활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정하십시오. 


당신이 가지고있는 스티어링의 유형에 따라 발가락을 조절할 수있는 두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랙 및 피니언 조향 장치가있는 경우 내부 타이로드 자체를 돌려야합니다. 막대를 돌리면 발가락이 안팎으로 조정됩니다. [23]

평행 사변형 연동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조정할 수있는 조정 슬리브가 있습니다. 이 슬리브는이 과정에서 손상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십시오. 손상을 방지 할 수있는 타이로드를 회전시키는 특수 공구가 있습니다.

어느 시스템을 사용하든, 발가락에 가하는 변화가 두 바퀴에 걸쳐 분산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각 타이로드는 원하는 변경 총량의 1/2을 조정해야합니다.






밸런스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너트 (및 해당되는 경우 클램프)를 다시 조입니다. 그런 다음 2 부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절차를 사용하여 발가락을 다시 점검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다시 조정하십시오.

당신이 잘 연습하지 않는 한,이 권리를 얻으려면 일정한 시행 착오가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시동하십시오.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타고 명백한 정렬 문제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 : 자동차가 한쪽으로 당기지 않거나 과도하게 진동하지 않음).

조정 문제가 지속되면 전문 기술자가 필요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